자유게시판을 만들고 나니까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 이미지 게시판도 만들고 싶어졌다.

이미지 게시판을 만들려면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navigation bar 나 slide bar가 필요했다.

부트스트랩을 활용하고 있어서 부트스트랩에서 제공하는 네비게이션 바를 봤는데 마음에 들지 않았다... 내가 css나 클릭이벤트 같은 거를 좀 커스텀하고 싶었다.

 

 

이리저리 검색해가면서 css랑 클릭이벤트에 쓰일 클래스를 만들었다.

 

 

 

 

 

이제 적용을.. 해...

 

 

 

?

 

 

 

 

 

 

 

 

 

아, 경로를 잘못넣었나보다

 

 

 

 

contextPath를 가져와서 경로를 지정했다.

 

다시 실행..

 

 

 

 

 

 

?

 

 

 

 

 net::ERR_ABORTED 404

에러 발생.

 

뭘까.. 구글의 도움을 빌려보았다.

DispathcerServlet의 정적파일 매핑오류인것으로 보였다.

 

 

 

 

 

 

해결방법

 

 

 

Java 파일을 이용해서 Spring 설정을 하였다.

addResourceHandlers라는 메소드는 정적 파일의 경로를 매핑해주는 핸들러이다.

루트가 아닌 다른 위치에서 정적리소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registry.addResourceHandler("/resources/**").addResourceLocations("/resources/"); 를 이용해서 resources파일 아래의 정적메소드를 Handler로 등록해주고 경로도 추가해준다.

 

 

 

 

 

 

 

css파일을 이상없이 불러와서 적용됨을 확인하였다.

 

+ Recent posts